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검색
마이페이지
전체 메뉴
전체 메뉴
아시아 방산
미유럽등 방산
최신무기시리즈
기업법조 24시
산업
이 한권의 책
뉴스임팩트 논단
베테랑의 시각
뉴스임팩트 선정 전쟁영화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의 현재
박종국의 K방산컴퍼스
해외 현장을 가다
가상화폐 24시
영문판 기사
WEEKEND 스토리
한성규의 동남아 창
로고이야기
뉴스임팩트 선정 군사대국 10강
최진우 국제논단
김서울의 독일편지
아시아 방산
미유럽등 방산
최신무기시리즈
기업법조 24시
산업
이 한권의 책
뉴스임팩트 논단
베테랑의 시각
뉴스임팩트 선정 전쟁영화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의 현재
박종국의 K방산컴퍼스
해외 현장을 가다
가상화폐 24시
영문판 기사
WEEKEND 스토리
한성규의 동남아 창
로고이야기
뉴스임팩트 선정 군사대국 10강
최진우 국제논단
김서울의 독일편지
전체 기사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검색
마이페이지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초기화
전체메뉴
전체기사보기
아시아 방산
미유럽등 방산
최신무기시리즈
기업법조 24시
산업
이 한권의 책
뉴스임팩트 논단
최진우 국제논단
김서울의 독일편지
신문사 소개
찾아오시는 길
신문윤리강령
기사제보
광고문의
반론 및 오보정정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Home
뉴스임팩트 논단
로고이야기
로고이야기
다음
이전
로고이야기
[로고에 숨겨진 이야기] 세계를 하나로 묶는 올림픽기 로고
[뉴스임팩트=최진우 전문기자] 올림픽은 FIFA 월드컵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 중 하나다. 매 4년마다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지구촌 최고의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인간의 한계를 시험하는 도전의 무대이다.이러한 역사적인 무대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바로 올림픽의 상징적 로고인 오륜기다. 오륜기는 매 경기
최진우
2025.03.22 01:00
로고이야기
[로고에 숨겨진 이야기] 심플함의 상징 페이스북
[뉴스임팩트=최진우 전문기자] 페이스북은 전세계 2위 부자(1위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인 마크 저커버그가 하버드대 학생 시절 만든 소셜미디어다.페이스북의 어원은 당시 하버드학생들만 이용하던 사이트 ‘더페이스북(thefacebook)’에서 비롯됐다.처음 하버드생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이후 아이비 리그 주변 학교로
최진우
2025.02.02 01:00
로고이야기
[로고에 숨겨진 이야기] 속도와 정확성 두 마리 토끼를 겨냥한 페덱스
[뉴스임팩트=최진우 전문기자] 톰 행크스 주연의 영화 ‘캐스트어웨이’로 유명한 페덱스(FedEx)는 단순한 배송 서비스 이상의 의미를 지닌 브랜드다.페덱스의 상징인 로고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로고 중 하나로, 그 디자인의 독창성과 메시지로 인해 여러 차례 상을 받기도 했다.◇페덱스의 시작과 성장=1971년 페덱
최진우
2025.01.12 01:00
로고이야기
[로고에 숨겨진 이야기] 스우시가 35달러에 나이키의 상징인 사연
[뉴스임팩트=최진우 전문기자] 나이키(Nike)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손꼽힌다. 나이키를 상징하는 로고인 스우시(Swoosh)는 브랜드 정체성을 상징하는 이미지로 확고한 위상을 자랑한다.나이키의 로고는 그 자체로도 유명하지만, 이 로고가 탄생하게 된 과정은 단순하면서도 창의적인 비전의 힘을 보여준다
최진우
2024.12.22 01:00
로고이야기
[로고에 숨겨진 이야기] 건강한 선택의 상징 서브웨이
[뉴스임팩트=최진우 전문기자] 패스트푸드는 빠르고 간편한 식사이지만, 건강에는 별로 좋지 않다는 인식이 사람들 뇌리에 뿌리 깊게 박혀 있다.1965년 당시 17세 소년이었던 프레드 델루카에 의해 설립된 서브웨이는 패스트푸드에 대한 이런 고정관심을 깨고 패스트푸드도 건강한 음식을 제공할 수 있다는 철학아래 세계에서 가장
최진우
2024.11.30 01:00
로고이야기
[로고에 숨겨진 이야기] 코카콜라의 빨간색과 더블 C 비밀
[뉴스임팩트=최진우 전문기자] 코카콜라(Coca-Cola)는 전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매일 19억개에 달하는 제품이 소비되는 탄산음료의 제왕이다.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와 함께 아마도 미국을 상징하는 가장 성공한 브랜드로 꼽힐 것이다. 이 브랜드의 디자인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몇 차례 수정되었지만, 현재의 로고로 발전
최진우
2024.11.23 01:00
로고이야기
[로고에 숨겨진 이야기] 혁신과 독창성의 아이콘 구글
[뉴스임팩트=최진우 전문기자] 구글(Google)은 검색엔진 시장에서 92.47%라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하며, 전 세계 인구의 60% 이상이 이용하는 플랫폼의 절대강자로 자리 잡았다.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구글의 로고를 기억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왜냐하면, 웹 검색을 하기 전에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바로
최진우
2024.11.10 11:48
로고이야기
[로고에 숨겨진 이야기] 패스트푸드의 상징 맥도날드
[뉴스임팩트=최진우 전문기자] 맥도날드는 전세계 100여개국에 진출해 있고, 지점수만 3만8000개에 달하는 명실상부한 패스트푸드 제국이다. 하루 이용객만 6900만명에 달하는 맥도날드는 황금색 아치 로고로도 유명하다.맥도날드 로고가 유명한 것은 단순히 패스트푸드 체인을 대표하기 때문만은 아니다. 이 로고는 코카콜라와
최진우
2024.11.02 01:00
로고이야기
[로고에 숨겨진 이야기] 한 입 베어 먹은 애플 사과의 비밀
[뉴스임팩트=최진우 전문기자] 애플(Apple)이라는 이름과 함께 한 입 베어 먹은 사과 모양의 로고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상징 중 하나다.흥미롭게도 이 거대한 브랜드가 한낱 먹다남긴 듯한 과일 조각으로 표현된다는 사실에 많은 사람들이 매력을 느낀다. 애플은 그동안 여러 차례 로고를 수정했음에도 불구하고 핵심적
최진우
2024.10.27 01:00
1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