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E 시스템즈, 트리니다드 토바고 해안경비대에 퍼시픽24 보트 6척 판매

박종국 기자(jkpark4457@gmail.com) 승인 2020.06.24 10:58 의견 0

영국 포츠머스항 공장에서 제작 중

BAE 시스템즈가 경식 공기팽창식 보트(Rigid Inflatable Boat·RIB) 퍼시픽24(Pacific 24) 6척을 트리니다드 토바고 해안경비대에 판매한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트리니다드 토바고는 중남미 카리브해에 있는 섬나라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BAE 시스템즈는 지난 17일(현지시각) 트리니다드 토바고 해안경비대가 사용할 퍼시픽24를 영국 포츠머스항에 있는 공장에서 제작 중이라고 밝혔다.

BAE 시스템즈는 퍼시픽24가 완성되면 보트를 호주 오스탈 조선소에 넘길 계획이다. 오스탈 조선소는 트리니다드 토바고 해안경비대가 쓸 케이프급 순시선 2척을 건조하고 있다. 퍼시픽24는 순시선에 포함돼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순시선은 해상 치안 확보를 위해 바다를 돌아다니는 배다.

퍼시픽24는 해적 퇴치, 인명 보호와 구조, 물류 운항 등 다양한 역할을 맡을 수 있는 보트다. 작고 민첩한 데다 연료 효율성도 갖췄다. 영국 해군 등이 퍼시픽24를 사들여 작전에 투입하고 있다.

BAE 시스템즈 해양서비스 사업부 책임자 브룩 호스킨스(Brooke Hoskins) 박사는 "BAE 시스템즈는 60년 이상 각종 선박을 고객들에게 공급해왔다. 고객 대부분은 BAE 시스템즈 제품의 성능을 높이 평가했다"며 "트리니다드 토바고 해안경비대가 만족할 수 있는 퍼시픽24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