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롭그루먼, 고위 임원 인사 단행

최고재무책임자·미션 시스템 부문장 은퇴 공백 메워

이정희 승인 2024.05.17 07:00 의견 0

노스롭그루먼 사업장.@위키미디어 커먼스

[뉴스임팩트=이정희기자] 노스롭그루먼이 고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최고재무책임자(CFO)와 사업 부문장(부사장) 퇴진으로 인한 결원을 보충하기 위해서다.

노스롭그루먼 사업 부문은 전투기를 생산하는 항공 시스템(Aeronautics Systems), 미사일을 제조하는 디펜스 시스템(Defense Systems), 인공위성을 만드는 우주 시스템(Space Systems)과 미션 시스템(Mission Systems)으로 나뉜다. 미션 시스템은 전투 시스템, 사이버 보안 등에 연관된 군사 장비를 제작한다.

17일 노스롭그루먼에 따르면 데이브 케퍼(Dave Keffer) CFO가 내년 2월 은퇴한다. 미션 시스템을 이끄는 마크 케일러(Mark Caylor) 부사장은 오는 7월 물러난다. 캐시 워든(Kathy Warden) 노스롭그루먼 최고경영자(CEO)는 두 사람의 후임을 메우는 인사를 최근 발표했다.

케퍼 CFO의 뒤는 케네스 B. 크루스(Kenneth B. Crews) 우주 시스템 부문장이 잇는다. 크루스 신임 CFO는 케퍼 CFO와 협력해 인수인계를 해나갈 예정이다.

케일러 부사장 후임자는 로샨 로터(Roshan Roeder) 디펜스 시스템 부문장이다. 디펜스 시스템 지휘봉은 벤 데이비스(Ben Davies) 부사장이 잡는다. 데이비스 부사장은 우주 시스템 부문에 속하는 전략 억제 시스템(Strategic Deterrent Systems·SDS) 사업부를 이끌고 있다.

노스롭그루먼은 SDS 사업부을 오는 7월 디펜스 시스템 부문에 배치할 계획이다. SDS 사업부가 맡고 있는 무인 항공 시스템 센티널(Sentinel) 프로그램을 데이비스 부사장 책임하에 진행하기 위해서다.

캐시 워든 CEO는 "유능한 리더들을 경영 일선에 배치해 기쁘다"며 "이들은 노스롭그루먼 고객과 주주를 위한 가치를 지속해서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