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지배구조 등 투명성 높인 기업 경영 선언

박시연 승인 2021.07.26 10:45 | 최종 수정 2021.08.06 15:49 의견 0
LIG넥스원 로고= LIG넥스원 홈페이지


[뉴스임팩트=박시연기자] LIG넥스원(대표이사 김지찬)은 이사회를 열고 ESG위원회 설립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26일 LIG넥스원은 ESG위원회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와 관련된 전략 및 주요 사항을 검토·분석해 회사가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위원회 결의로 사외이사 중 1인을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정기위원회(반기)와 임시위원회(수시)를 통해 ESG전략 및 관련 정책수립 등 추진과제 이행 전반을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LIG넥스원은 지배구조의 투명성을 높이기위해 거버넌스의 투명성, 감사의 선진화, 위원회 구성과 운영 등 명확한 체계정립을 위해 ‘LIG넥스원 기업 지배구조헌장’을 만들기도 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이번 ESG위원회 신설을 통해 과거의 단기적·정량적 지표에만 의존하지 않고 기업의 중장기 가치에 직·간접적으로 큰 영향을 미칠 비재무적 성과에도 집중하겠다”면서 “전략적인 ESG경영 활동을 통해 외부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