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장병 항공기업체 취업 위해 나섰다.

이정희 기자(leefran73@naver.com) 승인 2020.07.19 21:28 의견 0

공군은 서울 공군회관에서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이하 ’센터‘)와 공군 장병의 항공산업분야 취업기회 확대 및 취업지원을 위한 합의서를 체결했다.

19일 공군에따르면 공군본부 박창규 인사참모부장과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김광옥 센터장이 서명한 이번 합의서에는 공군 장병을 대상으로 항공산업분야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최신 채용정보를 제공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공군은 센터에서 운영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 추진에 있어 제반 여건을 제공하고, 센터는 공군 장병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발굴하기로 약속했다.

공군본부 박창규(소장) 인사참모부장은 “이번 합의서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공군 장병들의 자기계발 의식을 고취하는 한편, 우수 인력 확보로 항공산업분야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는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국토교통부 일자리 로드맵의 일환으로 항공산업분야 취업지원 강화 및 확대를 위해 2018년 6월 9일부터 국토교통부, 한국항공협회,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4개 기관이 공동으로 운영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뉴스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