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 6억원 연구인력 장학금 쏜다.

이상우 기자 (mahadhar@naver.com) 승인 2020.07.04 16:16 의견 0

방위사업청은 국방개발 연구진들의 연구열을 높이기 위해 장려금을 지급한다.

4일 방사청에따르면2020년도 연구개발 장려금 지급 대상은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방산업체, 전문연구기관, 군정비부대, 군조달부대에서 일하는 기술인력이다. 

신청은▲군사전략 또는 전술에 이용되는 새로운 방산물자의 개발 ▲첨단 방위산업기술 또는 이에 준하는 방위산업기술의 개발 ▲방위산업에 이용되는 창의적인 소프트웨어의 개발 ▲ 기존 방산물자의 성능보다 월등한 성능의 방산물자의 개발 ▲방산물자 주요부품의 국산화개발 ▲그 밖에 국방부장관 또는 방위사업청장이 인정하는 연구개발 등의 연구실적이 있는 개인 혹은 단체가 해당된다.

신청은 7월 31일까지 관련 연구개인과 단체는 해당 방위사업청(기술정책과)각군 본부국방과학연구소국방기술품질원한국방위산업진흥회에 제출하면 된다.

장려금 지급 규모는 총32건에 5억9000만원이다. 시상은 군‧산‧학‧연 부문과 국과연 부문으로 나눠 금,은,동,장려상을 지급하게 된다. 금상은 각각 5000만원 등이 지급된다.

한편 연구개발 장려금 신청과 관련된 공고문은 방위사업청 홈페이지에 게제됐다.








저작권자 ⓒ 뉴스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