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8단 습식 클러치 변속기 장착 ‘2020 벨로스터 N’ 출시

이상우 기자 (mahadhar@naver.com) 승인 2020.04.21 22:03 의견 0

현대차는 고속주행감성을 맛볼수 있게 제작한 2021년형 벨로스터 N을 출시했다.

21일 현대차에 따르면 벨로스터 N에는 8단 습식 더블 클러치 변속기(N 8-Speed Wet Double-Clutch Transmission, N DCT)와 상품성을 높인 수동변속기 등을 탑재했다.

주요기술로는 ▲코너링 악동(Corner Rascal, 곡선로 주행능력) ▲일상의 스포츠카(Everyday Sports Car) ▲레이스 트랙 주행능력(Race Track Capability)이라는 3대 고성능 기능이 탑재됐다.

더블 클러치 변속기는 수동변속기를 기본으로 클러치를 추가하고 전기식 클러치 작동장치(액츄에이터: Actuator)를 적용해 운전자의 클러치 조작 없이 변속이 가능하도록해 스포츠카의 운전재미를 느낄수 있게했다.

이번 ‘2020 벨로스터 N’에 추가된 8단 습식 더블 클러치 변속기는 기존 건식 더블 클러치 변속기와 달리 클러치의 작동 과정에 오일을 사용해 윤활성능과 냉각성능을 크게 높여 높은 토크를 발휘하는 엔진에 대응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2020 벨로스터 N에 탑재된 고성능 가솔린 2.0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275마력(ps), 최대토크 36.0kgfㆍm를 낸다.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수동변속기 사양 대비 0.5초 단축된 5.6초다.

현대차 관계자는 “벨로스터 N은 현대차의 고성능 철학을 전달하는 동시에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운전의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탄생한 자동차”라며 “성능과 편의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N DCT 적용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또 다른 운전의 재미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