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노드롭 그러먼의 미사일 방어체계 7억1300만 달러 계약

0
126
미국의 페트리어트 3 미사일 방어 체계=Military Tech & New Tv

[뉴스임팩트=박진설기자]미국의 노드롭 그러만( Northrop Grumman )사가 폴란드가 새로추진하는 미사일방어체계의 사업자로 선정됐다.

미 국방부에 따르면 이번 미사일 방어체계의 사업 규모는 7억1300만달러 규모인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계약은 미국이 과거 공산국가에서 시장경제로 돌아선 나라에 처음으로 수출하게 되는 페트리어트-3 미사일 방어체계다.

그러먼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사업은 폴란드의 미사일 방어체계를 구축하는 1단계 사업이다.

그러먼사가 폴란드에 배치할 페트리어트 방어 시스템은 적의 미사일을 파악하고 추적하는 장치, 사격통합장치, 미사일 발사 및 통제 장치 등의 4개 블럭으로 구성됐다. 이들 기기 들은 폴란드의Jelcz 차량에 탑재돼 운 영된다.

미국방부에 따르면 그러사가 폴란드 정부로부터 페이트어트 방어시스템의 전력공급장치 등을 설치하기로 하고 3억9400억원의 계약을 채결했다. 그루만사는 페트리어트 미사일 방어체계의 전력공급 장치를 2026년까지 폴란드에 납품하게 된다.

한편 미 의회는 2017년 폴란드에 100억달러 규모의 미국무기판매를 승인했다. 미국이 판매할 무기들은 미사일 방어체계와 중고도 무인 정찰기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