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강소기술 건설 기업 발굴 ‘기술공모전’

0
395
2019년 현대건설 기술공모전=현대건설

[뉴스임팩트=이정희기자]현대건설이 건설관련 첨단기술을 갖고 있는 강소건설기술사를 발굴하기 위한‘2019 현개건설 기술공모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현대건설이 이번에 응모전을 통해 발굴하려는 기술분야는 ▲원가 절감형 기술 ▲건설 특화/차별화 기술 ▲건설 적용 가능한 정보통신기술(ICT ;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 등 건설현장에 직접 적용 가능한 기술이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응모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에 해당되는 국내 중소기업이다.
즉시적용이 가능한 기술의 경우 사업화 계획서를 제출하고 추가개발이 필요한 기술의 경우 기술개발 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현대건설 홈페이지(www.hdec.co.kr)를 통해 4월 30일까지 응모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5월 중 서류심사, 6월 중 발표심사를 거쳐 7월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11월 초 개최되는 현대건설 기술컨퍼런스 행사에서 수상작 발표와 전시 기회를 갖게된다.

수상된 기술이 즉시적용 가능할 경우 현대건설이 시공 중인 현장에 시범 적용해 실효성을 검증한다. 현장적용 후 최종 성과를 평가해 사업화 기회도 제공한다.

추가개발이 필요할 경우 기술개발에 필요한 금액과 실험실 및 장비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