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DA,컨테이너선 보호 단거리 방공시스템 SPIMMM 선봬

0
347
MBDA사가 컨테이너 선이 무인기와 대함미사일 등의 공격으로 보호하기 위해 개발한 단거리 미사일SPIMM =00.99 PM DEFENSE NEWS 유튜브 영상

[뉴스임팩트=이정희기자]컨테이너 상선이 소말리아, 시리아, 이란 등을 항해할때 무인기와 테러리스트의 공격으로 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단거리 대공 미사일 (MBDA사제작)이 IDEX2109 국제 방산전에 선보였다.

MBDA에 따르면 SPIMMM(자체 보호 통합 미스트랄 모듈) 은 중동지역을 항해하는 선사들을 위해 제작된 방공시스템으로 프랑스가 개발한 단거리 미사일 미스트랄미사일과 추적 레이더와 광학장치가 통합된 방어 체계다.

SPIMMM은 대함미사일, 비행기, 무인기,헬리콥터 등을 방어할 수있고 지난해 실천테스트를 받았다.

SPIMM은 MBO의 기존 미스트랄 ‘불과 잊기’ 적외선 유도 미사일과 SIMBAD-RC 원격 제어 터렛을 활용하여 공기와 표면 위협 모두에 대한 보호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대함미사일, 항공기, 무인정찰기, 헬기, 고속상륙함 등이 포함돼 있다.

한편 SPIMM시스템은 필리핀해군의 고속정 등에도 수출됐다. 해안경비정과 그밖에 국방예산이 적은 국가등을 위해 개발된 단거리 자함보호 미사일시스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