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전국 다시 강추위… 대설특보 발령

0
126
12일 기상청 일기예보=기상청

12일 기상청은 서울을 비롯한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다시 영하권으로 떨어진다고 예보했다. 북쪽 찬공기가 한반도 지역으로 내려오면서 추워졌다. 여기에 대설특보에 강풍특보까지 내려 낮에도 체감기온은 크게 낮아질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날씨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 충청도와 전라도, 경상내륙, 제주도는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경기남부는 밤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에는 밤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14도에서 영하 3도, 낮 최고 기온은 영하 3도에서 4도 분포를 보이겠다. 내일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대전 영하 9도, 강릉 대구 영하 8도, 부산 영하 4도, 목포 영하 5도, 제주 1도로 예보됐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목포 영하 2도, 강릉 대구 1도, 대전 0도, 부산 3도, 제주 4도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어제 밤 10시 이후 제주도산지와 흑산도·홍도에 대설주의보를 발효했다. 광주, 전남 영광 함평 장성 구례 곡성 담양, 충남 당진 서천 홍성 보령 서산 태안 예산 천안 아산, 전북 순창 남원 정읍 익산 김제 군산 부안 고창에 대설예비특보가 발효됐다. 이번 눈은 대설특보와 함께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 있겠다.

내일날씨는 전국에 구름많다가 차차 맑아지겠다. 충청남부와 전라도, 경남서부내륙, 제주도는 새벽까지 구름많고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