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 국방벤처 지원사업 주관기업 공모

이정희 기자(leefran73@naver.com) 승인 2020.02.25 20:24 의견 0

[뉴스임팩트=이정희기자]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과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이창희)은 2020년도 ‘국방벤처 지원사업’ 과제 및 주관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2월 24일 부터 3월 24일까지다.

국방벤처 지원사업은 민간의 창조적 아이디어를 국방분야에 적용하기 위해 시행 중인 사업이다.

민간의 중소·벤처기업이 보유한 우수 기술을 군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 및 제품으로 개발할 경우 업체당 총 연구 개발비의 75% 범위 내에서 최대 3억 원을 최장 2년 동안 지원한다. 올해는 약 4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국방벤처 지원사업 신청 자격은 국방벤처 협약기업이나 협약을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이며, 개발계획의 타당성, 국방분야 적용 가능성, 기술적·경제적 파급효과 등을 평가해 지원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국방벤처 지원사업의 주관기업으로 선정된 중소·벤처기업은 국방기술품질원이 운영 중인 국방벤처센터를 통해 국방분야의 특수한 운용 조건, 사업절차 등을 안내받고, 기술지원도 받을 수 있다.

방위사업청과 국방기술품질원은 2015년부터 시행된 ‘국방벤처 지원사업’을 통해 지난해까지 총 76개 과제에 약 190억 원을 지원했다. 현재까지 32개 과제가 종료되어 약 38.4억 원의 매출과 36명의 채용과를 거뒀다.

한편 국방벤처 지원사업 관련 안내는 방위사업청 홈페이지(www.dapa.go.kr)와 국방기술품질원 홈페이지(www.dtaq.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