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군무원 5,200여명 채용… 역대 최대규모

이상우 기자 (mahadhar@naver.com) 승인 2020.01.30 18:17 의견 0

국방부는 올 군무원 채용을 사상최대 규모인 4372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국방부에 따르면 올해 채용인원은 2018년(1114명) 대비 392% 증가한 총 4372명이다.

또 국방부는 우수 인재 선발과 취업 준비 수험생의 편의를 위해 채용유형별로 일정을 분리하고, 유형별 채용공고 시기가 되면 국방부 및 각 군 군무원 채용 인터넷 홈페이지 등과 언론을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이같이 채용인력규모가 늘은 이유는 비전투분야를 채용을 민간인력으로 대체(군무원 채용)하고, 현장중심으로 인력을 보강하는 등의 결과가 반영됐기 때문이다.

군무원 채용공고는 ‘군무원 채용 인터넷 누리집’ [국방부(http://recruit.mnd.go.kr), 육군(http://www.goarmy.mil.kr), 해군(http://www.navy.mil.kr/Recruit), 공군(http://www.go.airforce.mil.kr:8081)]등과 언론을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윤문학 국방부 인사기획관은 “우리 군에서 군무원의 중요도와 역할이 증대되고 있어 우수한 인재 유치가 그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군무원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이 군무원에 많은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 활성화와 우수한 인재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