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 특수모터 제조 코모텍 방문

이정희 기자(leefran73@naver.com) 승인 2019.12.26 18:41 의견 0

[뉴스임팩트=이정희기자]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경기 성남시에 소재한 ㈜코모텍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1997년도에 설립된 ㈜코모텍은 우리 군의 장갑차, 항공기와 정밀 유도무기 등에 장착되는 소형 특수모터 등을 개발·생산하고 있는 방산분야 강소기업으로, 다년간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핵심부품 국산화와 주요 연구개발 사업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해외 주요 방산업체와 공동 연구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수모터류의 수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왕정홍 청장은 ㈜코모텍의 김덕근 대표이사 등 주요 임직원과 간담회를 실시하면서 수출 관련 애로사항을 들었다.

㈜코모텍 김덕근 대표이사는 수출 경험과 전담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은 해외정보 확보와 정부의 지원제도 참여방법 등에 대한 노하우(Know-how)가 부족하다며, 이러한 기업 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왕정홍 청장은 개별 업체에서 확보하기 어려운 해외 국가의 국방획득계획 등 해외시장 정보를 방산수출입지원시스템(D4B)을 통해 수시로 제공하는 한편, 현재 신청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수출허가, 기술보호, 절충교역 등에 대한 1:1 맞춤형 교육·상담을 보다 확대하여 실시하는 등 중소기업의 수출전략 수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뉴스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