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해군,Type-23 호위함 엔진등 성능개량키로

0
11
Royal Navy Type 23 Frigate HMS Montrose 이 하푼미사일을 발사할고 있다=British Defence News

[뉴스임팩트=이정희기자]영국해군은 Type-23 호위함(Frigates)의 성능개량하기로 하고 엔진과 대잠능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영국국방부에 따르면 영국해군의 Type-23 호위함은 수에즈 운하 동쪽의 중요 해상무역로의 안전을 지키는 작전과 남대서양에서의 영국의 국익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전투함이다.

스튜어트 앤드류 국방부 장관은 HMNB 데본포트에서 Type-23 호위함 등의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또 Type-23 호위함등 성능을 개선해 작전의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

스튜어트 앤드류 국방장관은 “이번 85만 파운드 계약은 우리의 Type-23 호위함의 현대화에 대한 영국정부의 의지를 보여준다. 이 작업은 우리의 가장 가까운 동맹국을 지원하고 선진 해양 기술과 개발에서 세계 지도자로서의 우리의 국제적 위치를 굳건히 하는 영국의 전통을 이어가게 된다”고 말했다.

영국의 롤스로이스 사는 이번에 Type-23 호위함의 터보엔진을 수리하게 된다. 또 영국외 NATO동맹국 벨기에, 포루투칼,네덜란드의 호위함의 엔진도 수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