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국방부, 레이저,전자파 무기 2023년 개발…130만 파운드 예산책정

0
64
영국이 개발예정인 레이저 무기=Computer Generated Image illustrating the use of DEW on a Wildcat helicopter. Crown copyright.

[뉴스임팩트=이정희기자]영국 국방부가 화약을 배제하고 오로지 전기로만 작동해 적의 목표물을 파괴하는 레이저 무기Directed Energy Weapons (DEW)와 전자파 무기를 발하기로 했다.

영국국방부에 따르면 레이저 시스템은 발전기등로 작동해 교전에 따른비용과 작전의 유연성을 해군에 제공해 줄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영국국방부는 이번주 새로운 형태의 레이저 무기를 개발하기 위해 개발자를 공고하기로 했다.

영국국방부는 고에에너지 레이저 무기를 구축함들에 배치해 적의 무인기,미사일등을 파괴한다는 계획앋. 또 무선전파 무기를 적의 컴퓨터와 전자장비를 무력화 하도록 설계할 계획이다.

Penny Mordaunt 영국 국방장관은 “레이저와 무선주파수 기술은 우리 군에 강력하고 비용 효율적인 무기체계를 제공함으로써 전장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라며 “이번 중대한 투자는 우리 국군이 군사기술의 최전선에서 작전할 수 있도록 보장하겠다는 우리의 의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영국국방부는 2023년까지 영국해군의 구축함과 육군의 전술차량등에 관련 무기를 탑재할 계획이다. 영국국방부를 관련 무기의 개발을 위해 130만 파운드의 비용을 투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