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 2019년 국방 분석평가 심포지엄 개최

0
44
방위사업청로고=방사청

[뉴스임팩트=박진설기자]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서울 용산구 국방컨벤션에서 국방 분석평가 정책발전을 위한 2019년 국방 분석평가 심포지엄을 열었다.

국방 분석평가는 방위력개선사업을 합리적으로 추진하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다양한 과학적 기법을 활용하여 객관적으로 사업을 분석하고 평가하는 것이다.

‘국방 분석평가 심포지엄’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개최해오고 있으며 ‘국방 분석평가 관련 소통의 장‘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방위사업청을 비롯해 국방부, 합참, 각군 분석평가 부서와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국방 분석평가 성과를 공유하고 분석평가와 관련된 정책, 제도개선, 기법, 사례 및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국방분야 유일의 심포지엄이기도 하다.  

심포지엄은 1·2부로 나누어 주제발표에 이은 전문가 토론으로 진행한다. △ 1부에서는 모의실험 기반 분석평가 등 소요기획 단계 분석평가 기법과 적용사례(합참) 발표, 효과적인 4차 산업혁명 기술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소요기획 단계 분석평가 방안(육군) 발표와 전문가 토론이 이어진다.

2부에서는 소요검증 업무의 효율화 및 결과에 대한 공정성 강화 등 전력소요 검증제도 개선방안(국방부)을 발표한다. 이어서 획득 전 단계에 걸친 분석평가의 현실태를 가감 없이 분석해 분석평가 역할을 재정립(방위사업청)하는 방안을 발표하고 전문가 토론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