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여가부-롯데, 군 자녀 양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0
51
국방부홈페이지=홈페이지

[뉴스임팩트=이시재기자]국방부(차관 서주석), 여성가족부(차관 김희경), 롯데지주(사장 오성엽)는 서울 롯데월드타워에서 군 자녀 양육 지원을 위한 군 공동육아나눔터 설치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방부‧여성가족부‧롯데그룹 협업으로 수행해 온 군 공동육아나눔터 설치 관련사업이다.

2013년부터 국방부-여성가족부-롯데그룹은 전방‧격오지에 군 공동육아나눔터 16개소를 설치하고 있다.

최근 롯데지주가 군 공동육아나눔터 추가 설치 및 유지보수 지원을 결정함에 따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됐다.

롯데지주는 향후 2년간 군 공동육아나눔터 설치를 위한 리모델링(2019년 5개소, 2020년 4개소) 및 유지보수 비용 등을 지원하고,여성가족부는 국방부와 협의해 군 공동육아나눔터를 설치‧운영하고, 종사자 교육 및 컨설팅 등 사업을 관리하기로 했다.

김희경 여성가족부차관은 “군 공동육아나눔터는 이웃 간 돌봄 나눔과 정보 및 자원 나눔이 가능한 열린 공간으로서 자녀양육 환경 개선에 중요한 역할과 의미를 가진다.”며””전방지역 등에서 자녀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인가족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양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국방부 및 민간과의 협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