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 국방산업 발전방향 토론회 개최

박종국 기자(jkpark4457@gmail.com) 승인 2019.03.26 17:13 의견 0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서울 공군회관에서 정부 및 군수기업 관계자 등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 시대 방위사업청-군수기업 상생발전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방위사업에 참여하는 군수기업들에게 ‘2019년 달라지는 방위사업 계약제도 등 최신 정보를 소개하고 군수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동시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방위사업청과 군수기업이 동반자로서 미래 국방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다.

제1부 행사에서는 ㈜반석기공 등 4개 우수 군수기업에게 방위사업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19년에 달라지는 방위사업 제도, 방산수출 지원정책,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국방표준화 업무추진 방향 등에 대한 설명을 통해 군수기업들에게 방위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업체들이 궁금해하는 제도와 정책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 국방산업의 비전’을 주제로 한국과학기술원(KAIST) 미래전략센터장 이광형 교수가 발표를 했다.

제2부 행사는 각 계약부서별로 참석한 군수기업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들어보고 현장에서 직접 해결해 줄 수 있거나 답변이 가능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업체와 함께 해결방안을 토의해 보는 맞춤형 현장토의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뉴스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