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 방사청장, 영상처리 방산기업 아이티사이언스 현장 방문

이상우 기자 (mahadhar@naver.com) 승인 2020.06.08 21:27 의견 0

왕전홍 방위사업청장은 경기도 안양의 영상처리 방산업체를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무기체계에 탑재되는 각종 전자식 제어장치와 영상처리 부품 분야의 전문기업인 아이티사이언스㈜는 현재 한국형전투기(KF-X), 차세대잠수함(장보고-III) 등 주요 무기체계의 연구개발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독일 등 해외 방산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노순석 아이티사이언스㈜대표이사는 “전차나 항공기 같은 완제품의 경우 해외 경쟁기종과의 성능가격 비교가 비교적 쉬운 편이나, 부품 단위의 경우는 기술가격 경쟁력 수준을 알기 어려워 해외진출 전략을 세우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답변에 나선 왕정홍 청장은 "방산분야 중소기업에 대해 해외 목표시장 선정, 경쟁제품에 대한 동향 파악과 바이어 발굴을 지원하기 위한 수출 컨설팅 지원사업을 이번 달부터 본격 착수"것이라며 "수출 가능성이 식별된 분야에 대해 자체 연구개발부터 해외 판로개척까지 패키지로 지원하는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시행하는 등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에 적극 힘쓰겠다."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뉴스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