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 경남 창원 방산혁신클러스터 선정

이정희 기자(leefran73@naver.com) 승인 2020.04.23 18:15 의견 0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방산혁신클러스터 시범사업 지역을 경남·창원으로 결정했다. 이에따라 향후 5년간 총 450억 원 투입하여 지역 중심의 방위산업 발전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23일 방사청에 따르면 사업자는 시범 사업에 지원한 지자체 중 사업 추진의지 및 역량, 방위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 계획, 향후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정부기관 부서장으로 구성된 별도 평가위원회에서 선정했다. 또 평가 결과에 대한 디브리핑도 실시할 예정이다.

1차 연도인 올해 사업비는 시험설비 도입, 방산부품국산화연구실 신설 등 인프라 구축 비용으로 집행될 예정이다.

연차별 세부 사업계획을 방위사업청과 지자체 간 협의를 통해 5월까지 확정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경남·창원의 사업계획에 따르면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을 통해 향후 5년간 생산유발액 843억 원, 부가가치 유발액 373억 원 및 1,024명의 지역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전망된다.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은 “이번에 선정된 경남·창원은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우수 지역인재 육성 및 고급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정부의 혁신성장 정책기조에 기여할 것”이라며 “올해 1개 지역을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며,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이 방위산업의 대·중소기업 상생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심 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