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주한미군 근로자 무급휴직 유감.. 긴급생활자금 대출키로

박종국 기자(jkpark4457@gmail.com) 승인 2020.04.02 22:01 의견 0

주한미군이 부대내 근무하는 한국인 근로자들에게 무급휴직을 시행하기로 하자 국방부는 유감의뜻을 밝혔다.

최현숙 국방부 대변인은 "주한미군사령부는 오늘부터 한국인 근로자 일부에 대한 무급휴직을 시행하고 있다"라며"우선 무급휴직이 시행된 점에 대해서 주한미군사 한국인 근로자와 가족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정부는 주한미군사 한국인 근로자의 무급휴직이 연합방위태세 유지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인건비 예산을 우선 집행하는 방안을 포함한 다양한 방안을 미측에 제안하고 협의를 진행해 왔다"라며 "그러나 오늘부터 무급휴직이 시행된 점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국방부의 입장을 밝혔다.

최 대변인은"우리 정부는 무급휴직 대상 근로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을 강구 중이다"며 "국회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조속한 시일 내에 특별법을 제정해 우리 정부 예산으로 근로자들의 생활을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특별법이 제정되기 전까지는 관계부처 간 협의를 통해 긴급생활자금 대출지원 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며 "국방부는 이러한 상황이 연합방위태세에 영향을 미치는 일이 없도록 미 국방부 및 주한미군사와 긴밀한 공조체제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