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방부, 콜린스사의 고주파 송신장치 한국 배치

0
156
미공군이 한국의 전라도 지역에 설치한 고주파 레이더로 북태평양 지역의 항공기와 지상의 통신을 중계하게 된다.=Collins Aerospace Systems

[뉴스임팩트=이시재기자]콜린스 에어로스페이스시스템스(Collins Aerospace Systems )는 한국의 전라도 지역에 지상형 고주파 데이터 링크 시설과 송신장비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콜린스 에어로에 따르면 고주파 데이터 장치는 북태평양 지역의 항공기의 지상과의 통신 및 데이터 링크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신형 고주파 장치는 전세계 15곳의 지상기자에 설치돼있다. 콜린스 에어로스페이스의 고주파 통신시스템은 1998년 최초로 설치됐다.

고주파 통신장비(first High Frequency Data Link)는 항공 운항 제어(Aironary Operational Control) , 컨트롤러 파일럿 데이터 링크 통신(CPDLC)데이터 및 항공기와 지상의 통신장비의 통신을추적하는 장치ADS(Automatic Dependent Surveillance)등의 데이터를 교환하는 ASARS 통신 매체다.

또 HFDL은 항공기 엔드 시스템과 해당 지상 기반 HFDL 시스템 간에 항공 운항 제어(Aironary Operational Control) 메시지, 항공기와 지상관측시스템의 교신 감시장치 등의 기능을갖고 있다.

HFDL 지상통신소는 전세계 어느곳에서도 항공기와 지상의 통신이가능하게 한다.